㈔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거제지부가 지난 26일 거제시 장평동에 있는 한 카페에서 2024 ‘평화 후원 감사의 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WPG 거제지부가 주최한 ‘평화 후원 감사의 밤’은 2024년 평화 사업을 위해 후원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자리로 마련했다. 크고 작은 마음이 모여 소중한 결실이 되었으며, 전쟁의 상흔으로 얼룩진 지구촌을 데운 후원자들의 따뜻한 동참과 사랑을 기억하기 위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자리다.
평화 후원 감사의 밤은 ‘오징어게임’ 컨셉으로 ▲딱지치기 하고 입장 후 자리 배정 ▲식사 ▲ IWPG 홍보영상 및 거제지부 발자취 영상 시청 ▲평화교육 ▲꼬치의 달인 게임 ▲노래방 게임 등 동심으로 돌아가는 즐거운 시간과 깜짝 선물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IWPG 거제지부 평화후원회 회장인 강대식 ㈜대진테크 대표에게는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거제지부 전체 수상작품을 액자로 만들어 선물을 전달했다.
강대식 회장은 “평화에 대한 아이들의 창의성과 순수함을 엿볼 수 있는 감동적인 선물이다”고 말했다.
더 네이처 홀딩스(주) 이성균 상무는 “평화가 왜 중요한지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73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