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온라인 홍보로 대회 열기 예고
5일부터 공식 누리집·인스타그램 오픈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
경남도는 올 5월 경남에서 개최되는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을 오픈하여 본격적인 대회 홍보에 나선다.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도내 5개 시, 17개 경기장에서 18,000여 명이 참가하고,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도내 15개 시군, 48개 경기장에서 4,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체전 공식 누리집은 종목별·지역별 경기장 및 경기일정 등 각종 대회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로 나누어 구축되었으며, PC와 모바일 환경 각각에 최적화된 화면을 통해 이용자가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누리집) ▵(전국소년체전) https://www.gyeongnam.go.kr/54_sports
▵(전국장애학생체전) https://www.gyeongnam.go.kr/19_sports
대회 정보는 물론 경남을 방문한 선수단 및 관람객들에게 경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리고 좋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와 교통·숙박 정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도는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공식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 오픈 기념으로 2월 5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대회 관심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픈된 인스타그램 계정(@gn_chejeon_)을 팔로우하고 선수들을 위한 축하와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 및 체전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 https://onlinepage.co.kr/2025nsgn
전범식 전국체전기획단장은 “2025년 전국소년체전과 전국장애학생체전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미래 세대가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