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11일과 12일 양 일간 1박2일 코스의 ‘인바운드 여행사 여행관계자 초청 통영관광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해외 관광객 인바운드 여행사 여행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섬투어를 비롯한 시가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 및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팸투어를 추진해 여행상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 첫날 참가자들은 삼도수군통제영 망일루에 모여 역사해설 전문강사가 들려주는 통영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강의를 듣고, 통제영 곳곳을 둘러보며 통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동백화장품 만들기 체험을 하며 저녁에는 밤바다 야경투어 및 디피랑 투어를 통해 통영의 아름다운 밤을 만끽했다.
이튿날은 해상택시를 타고 만지도 및 연대도 출렁다리 트레킹, 용호도 고양이학교 및 추봉도 해양치유여행자센터 방문하고, 한산도 해양레저복합센터에 대해 해상에서 설명을 들으며 통영의 섬투어에 대한 상품 개발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여행사 참가자는 “역사해설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통영 팸투어를 시작하니 좀 더 통영에 대해 알고 시작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며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섬투어는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껴져 여행상품을 개발해 볼 수 있도록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가 보유한 섬투어를 비롯한 우수한 관광자원 및 체험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인바운드 여행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