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장승포 하늘카페에서 ‘제3기 거제시도시재생 청년서포터즈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6월,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 청년 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 10명으로 구성된 제3기 거제시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를 위촉했으며, 매월 워크숍을 통해 거점시설 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7월 장승포 소망길 순찰대 ‘댕댕이와 함께해요’, 8월‘Do Eat 두바이 초콜릿!!’, 9월‘Go Run 옥장깃 챌린지’등의 행사는 도시재생거점시설을 홍보하고 많은 방문객을 유도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으로 청년서포터즈의 활동영상시청, 성과공유발표, 수료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고,
2부 ‘도시재생 디너쇼’는 ‘청년, 도시재생의 주체가 되다!!’라는 주제로 30여 명의 참석자와 함께 도시재생에서 청년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은 시간이 됐다.
서포터즈 한서진 단원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여러 방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거제 청년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박은선 거제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거제시 청년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도시재생 이해와 참여가 높아지고 청년들이 지역 활성화에 관심을 가진다면 거제시 도시재생의 미래는 밝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