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 노동자 종합 복지관· 비 정규직 노동자 지원 센터, AI 실무 능력자 32명 배출
통영시 노동자 종합 복지관은 지난 상반기, 하반기 운영된 「ChatGPT 솔루션 마스터 자격과정」1기(수료14명) 및 2기(수료18명)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32명의 AI실무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이번 자격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노동자 및 시민들이 생성형 AI기술, 특히 ChatGPT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직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현업에서 즉시 적용가능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교육 내용으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심화 학습 △비즈니스 문서작성 자동화 △데이터분석 및 보고서 생성 △CANVA 등 실무를 기반으로 구성돼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1기와 2기 과정 모두 모집 시작 직후 마감되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으며, 수료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교육 내용의 만족도 90% 이상을 기록하며 지역 노동자 및 시민들의 AI 역량 강화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김영근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ChatGPT 솔루션 마스터 자격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32명의 수료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