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날을 맞이해 통영시 청년센터 2024년 청년의 날 행사 개최
통영시 청년센터는 지난 12일 죽림 만남의 광장 내에서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2020년 8월부터 시행된 청년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통영시 청년센터는 2022년부터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통영 청년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To Young 지기 위촉식 ▼김진택 교수 토크콘서트 ▼밴드 공연 ▼라디오 DJ 공연과 함께 ▼청년네컷 ▼‘1845’를 맞춰라 ▼스탬프 투어 ▼통영청년정책협의체 홍보부스 ▼청년정책존 ▼청년동아리 활동부스 ▼청년 기업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의 호응과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청년들이 잠시 쉬어가는 힐링의 공간이자 청년들의 적극적인 자원봉사로 청년이 주체가 되어 행사와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어울리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또한 통영에서 꿈을 펼쳐나가고 있는 청년 3명을 선정해 To Young 지기로 위촉해 통영에서 터를 잡아 활동하는 청년을 격려했고, 청년정책존 내 정책투표를 통해 통영 청년들의 수요 조사를 기반으로 내년도 청년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장은 “청년의 날 행사가 통영 지역 청년들이 공감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현실과 요구에 맞춰서 청년시책을 다양하게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통영시청년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형태로 지역청년들과 소통하고 청년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