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10일 상동 제3소공원(상동동 927-10번지 일원)에서 인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知), 덕(德), 체(體) 행복 공간만들기 사업’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지난 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 2024년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벽산e솔렌스힐 2단지 아파트 건립 시 조성되어 2015년 시로 기부채납된 소공원이 노후되어 공원 정비를 통해 새로운 행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금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시설계 용역을 시행 중이며 다양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하여 개최된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주민들에게 사업 계획 설명, 주민 의견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사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 추진에 대한 궁금 사항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운동시설, 주민들이 여러 용도로 이용 가능한 다목적 공간 조성, 조명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영실 공원과장은 “주민설명회에서 제시한 좋은 의견에 대해서 실시설계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을 통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