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시장 박종우)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0월부터 11월 말까지 두 달 간, 드림스타트 15가정을 대상으로 쾌적하고 효율적인 주거 공간 조성을 위한 정리정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정리정돈 전문업체(성진기업, 대표 박은주)와 협약하고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추진됐다. 각 가정을 미리 방문하여 가정의 특징을 파악 후 필요한 수납 용품을 업체에서 지원하고 정리수납 컨설팅과 함께 정리정돈을 하며 진행됐다.
정리정돈 서비스를 받은 한 가족은“완전 새집이 된 것 같다. 평소 정리를 해도 잘안됐는데, 수납 방법과 공간 활용법을 배워 너무 좋고 지금처럼 유지될 수 있도록 배운 대로 정리하며 노력하겠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병갑 아동청소년과장은“정리정돈 서비스 지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의 주거환경이 조금이나마 개선되어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개인 시간을 내어 자원봉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에 앞장서겠다.”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는 거제시 드림스타트(☎055-639-3753)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