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의 관광 홍보를 위한 포토 존이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 카에 나타났다.
시는 연말 연시를 맞아 12월 19일 부터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 카 상부 정류장에서 ‘거제 관광 홍보 포토 존’을 운영한다.
이번 포토 존은 현재 홍보 중인 거제×K-POP 데몬 헌터스 콜라보 영상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연말 연시를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됐다.
포토 존은 K-POP 데몬 헌터스 세계관을 연상시키는 한국적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감성을 결합해, 케이블 카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마치 한 장면 속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QR코드를 활용해 K-POP 데몬 헌터스 주제곡 ‘GOLDEN’을 거제 관광 뮤직 영상‘GOLDEN IN GEOJE’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갓을 쓴 ‘해태’와 ‘몽꾸’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요소 등을 배치해 방문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전제종 관광과장은 “이번 포토존은 단순한 홍보물을 넘어, 거제 관광의 매력을 체감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연말연시 거제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시는 이번 포토 존 운영을 시작으로, 2026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관광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