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는 21일 국회 의원 회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 대상’ 시상식에서 인구 대책 부문 홍보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 대상은 (사)한국미디어 영상 교육 진흥원이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와 지방자치TV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자체의 정책을 창의적으로 알린 우수 미디어 영상을 발굴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작은 인구 대책 관련 정책을 유쾌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해당 영상은‘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개그우먼 이수지의 인기캐릭터‘햄부기’의 랩곡‘섹시푸드(Sexy Food)’를 헬시푸드(Healthy Food)로 재해석한 패러디 영상이다.
방학 기간에도 초등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도시락을 제공해 아이들은 든든하게 지낼 수 있고, 부모들은 안심하고 일터에 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담아 맞벌이 가정의 높은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통영시장은 “시정의 주요 정책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책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시는 뉴 미디어 시대에 맞춰 다양한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정 정보를 시민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시 공식 유튜브 채널 ‘통영 티비’는 올해 10월 기준 구독자 1만 3천 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