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지난 7일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DIY 행복한 우리집’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가족프로그램은 디퓨저와 도어벨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만들기를 하며 가족 유대감 증진 및 가족별 개성이 담긴 작품을 완성했다.
또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홍보하는 동시에 가족들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과 혜택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그 의미를 더했다.
참여 가족들은 “아이와 함께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으며, 참여했던 한 청소년은 “디퓨저 만들기가 너무 재미있었고, 집에 갈 때 도어벨 소리가 나면 우리 가족들이 생각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아주권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급식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2025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프로그램 접수와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639-304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