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023년 한 해동안 평생학습에 참여한 동아리·학습동아리 등의 활동성과를 기념하고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해 준비한「2023년 통영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가 지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도남동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열렸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한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기 위해 전통공예,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주제의 16개 팀이 이틀간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29일에는 오카리나, 기타 등 6개 팀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성과공유회를 방문한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정리수납, 전통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학습자들은 “그동안 혼자서 간직해온 성과물을 많은 이들 앞에 내보일 생각에 걱정도 됐지만 이런 좋은 기회를 발판삼아 앞으로 또 다른 작품들을 전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 위에 올라갔지만 많은 관객들의 호응으로 용기를 얻었으며 더욱 열심히 실력을 키울 것”이라 했다.
통영시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학습자들이 배움의 결실을 한데 모을 기회가 없었으나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자기개발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추운 날씨 속에서 참여해준 학습자 및 시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