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의 미래, 시가 주거비로 응원합니다!
거제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정주 여건 마련을 위해 「2026년 거제시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을 한다.
「청년 월세 지원사업」의 참여자로 선정되면, 12개월(1~12월)간 월 최대 20만 원의 임차료(연간 최대 240만 원)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고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19세~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세대주이다.
세부요건은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 및 월 임차료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여야 한다.
또한, 주택소유자(세대원 포함), 직계존속(부모 등)의 주택 임차, 기초수급 자(생계·의료·주거급여), 정부 및 지자체 청년 주거지원 사업 참여자 등은 제외된다.
접수 기간은 2. 6.(금)부터 2. 20.(금)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해당 기간에 경남바로서비스(www.gyeongnam.go.kr/baro) 또는 거제시청 민생경제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신청자 중 가구 소득인정액이 낮은 순으로 48명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희정 민생경제과장은 “경기 악화로 인해 청년들이 체감하는 가장 부담되는 비용이 주거비라고 생각된다”며, “이번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청년 세대가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