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험 굴착 후 본격 공사 추진, 출 퇴근 시간 피해 시민 불편 최소화
거제시는 고현동, 수월동 일원의 안정적인 하수처리 체계 구축을 위한 하수 관로 연결 공사를 추진함에 따라, 우선 시험 굴착을 실시한 뒤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한다.
이번 공사는 수월중계펌프장 증설 사업과 연계하여 고현동과 수월동 일원 대단지 공동주택의 오수관로를 거제중앙 하수처리구역에 직접 연결하는 사업으로, 기존 배수계통과 직접 연결되지 않아 발생하던 악취 및 오수 유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공사에 앞서 시험굴착을 통해 지장물 및 관로 상태를 정밀 확인한 후, 본격적인 연결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근시간 이후부터 퇴근시간 전(09:00~16:30)까지 작업시간을 조정하여 시행하며, 공사 구간은 수월중계펌프장에서 고현중계펌프장 구간이다.
공사 기간 중에는 2~3차로의 차량통행이 부분적으로 제한되며, 시는 교통안내 표지판 설치 및 안전요원 배치를 통해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 상하수도과장은 “이번 공사는 대단지 아파트 지역의 하수 배제 체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공사 완료 후에는 악취 해소와 더불어 주거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이라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