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내죽도 공원에서 제3회 BOOK통통 축제&통영 창의 마을 학교 성과 나눔 마당 개최
통영시는 오는 25일 내죽도수변공원에서 「제3회 BOOK통통축제 & 통영창의마을학교 성과나눔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책과 함께 쉬고, 즐기고, 배우는 등 모든 세대가 어울려 책으로 소통하는 자연 친화형 독서문화축제다. 올해는 특히 「통영창의마을학교 성과나눔마당」이 함께 열려 지역교육공동체의 활동성과도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식전공연(책과 기타, 통(通)하다) ▲개막식 ▲마술·버블공연(키즈니버스 더 클래식_ ▲입체낭독극(「호랭떡집」, 「할머니의 용궁여행」) ▲작가와의 만남(그림책 「왜 우니?」의 소복이 작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오후 2시에는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의 작가 김호연과 문학에 음악을 더하는 예술밴드 서율(書律)밴드가 함께하는 북콘서트가 열린다. 김호연 작가는 신작 <나의 돈키호테>를 비롯해 작가로서의 여정과 작품 속 인물들에 얽힌 이야기, 창작의 뒷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그림책 독후활동 ▲타자기 한줄 방명록 ▲32컷 협동화 컬러링 ▲필사 체험 등 시민참여형 부스가 운영된다. 지역 독립서점 ‘고양이회관’과 연계한 엽서 컬러링 체험 및 굿즈 판매 코너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통영청년문학작가 1호 김가림 작가(시집 안녕 나의 파란 사춘기)와의 만남 ▲MBTI 유형별 추천도서 전시 ▲도서관 수강생 창작 그림책 및 펜드로잉 작품 전시 ▲그림책 원화전시 등 다채로운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또한 2025년 통영시 특수 교육시책으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AI, 쿠킹, 목공, 원예, 떡공예 등 통영창의마을학교 현장 수업이 함께 진행되며 시민들과 함께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의미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 누리집(www.tongyeonglib.or.kr/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055-650-2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을 정취 가득한 내죽도공원에서 책과 음악, 체험이 어우러지는 축제를 통해 시민 누구나 책의 즐거움을 느끼고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