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공공 기관 청렴 정책 2차 협의회 개최…청렴 도시 브랜드 화 추진
거제시는 3일 시청 컨퍼런스 룸 에서 인천광역시와 함께 ‘공공 기관 청렴 정책 2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양 도시의 청렴 정책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5월 거제교육지원청·고성교육지원청과의 1차 협의회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자리로, 특히 광역 지자체와 처음으로 청렴 정책을 교류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회의에는 거제시 감사 실장 등 3명과 인천광역시 감사관 청렴 윤리 팀장 등 5명이 참석해 서로의 우수 청렴 시책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눴다.
양 기관은 기관장 주도의 강한 의지를 기반으로, 내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보다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며, 관련 정책과 대응 방안을 함께 공유했다.
거제시는 최근 2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하며 청렴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청렴도시 브랜드화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인천광역시를 비롯한 여러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