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7일 부터 주키퍼스 키즈카페에서 드림스타트 영유아 부모 25명과 영유아 35명을 대상으로 부모 교육 및 오감발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숙희 마전어린이집 원장을 초빙해 영유아 자녀의 소중함과 양육 코칭 등 부모 양육 교육을 실시하고, 아동들은 키즈카페에서 모래놀이, 트램펄린, 마술쇼 관람 등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다양한 자극과 발달을 위한 놀이를 체험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녀의 소중함과 아이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서로 양육 고충을 나누며 친목의 시간을 가졌으며, 아이들의 발달 놀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아이와 교감하며 친밀한 정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서미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님들에게 올바른 양육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영유아 아동들이 적절한 성장을 할 수 있는 발달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아동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심리상담, 역사 체험, 가족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거제시, 제3기 거제시 아동참여단 모집
거제시는 오는 23일까지 제3기 거제시 아동참여단으로 활동할 단원(아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참여단은 아동 관련 정책 수립·시행 등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행사 참여 등 아동이 직접 아동 정책과 행사에 참여하는 기구다.
참여 자격은 거제시 소재 초등학교 (예비)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또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11세 ~ 18세 학교밖 청소년 등 2008년부터 2015년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2025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이고, 공개모집과 기관추천 방식으로 다양한 계층의 아동을 25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