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통영시 출산장려행사 「함께해요 Happy Day!」
통영시와 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회는 지난 26일 죽림 내죽도공원에서 2024년 출산장려행사 「함께해요 Happy 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저출생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조성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통영 오광대의 흥겨운 연희로 막을 연 기념식은 이어진 댄스 공연과 미니 운동회로 활기를 띠었다. 특히 4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에 지원금을 전달하고, 참석자 모두가 “우리아이, 우리미래, 아이가 미래다!”라는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행사에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또한 꽃 만들기 체험, 자개 거울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큰 인기를 끌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부스에는 통영시장과 정점식 국회의원, 배도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및 시의원 등 내빈들이 방문해 시 저출생 문제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현숙 회장은 "온 동네에 아이 목소리가 가득한 통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솔선수범하여 출산장려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했다.
통영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임신과 출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통영시는 출산 장려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