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가기에 곽봉종 경남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정훈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장 지목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도내 코로나19 지역감염의 확산이 심각해지자 관공서를 찾는 이들에게 음료를 대접하는 문화를 개선하는 ‘음료응대 멈춤 운동’을 벌이기로 했다.
‘음료응대 멈춤 운동’의 주요 내용은 △민원응대 때 음료 제공금지 △근무시간에 직원들 함께 음료 마시기 않기 △대화 때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따위다.
운동 기간은 3월 17일부터 사회 속 거리두기 1단계 완화 때까지이며, 대상은 관공서, 관계기관과 같은 무료음료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음료응대 멈춤 운동’을 시작하면서 이어가기 후보로 곽봉종 경남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정훈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장을 추천하고 전국 시군구, 관내 기관단체에도 운동에 참여할 것을 요청했다.
백 군수는 “민원인이 음료를 마시게 되면 청사 안에 오래 머물게 되고 마스크도 벗게 돼 감염 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음료응대 멈춤 운동을 벌이게 되었다”며 군민들도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차(茶)응대 STOP 캠페인’에 모두 동참해주세요!
- 백 군수, 챌린지에 곽봉종 경남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정훈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장 지목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도내 코로나19 지역감염의 확산이 심각해지자 관공서에서 방문객 대면 시 차 문화를 개선하는 ‘차(茶)응대 STOP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차응대 STOP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민원응대 시 차 제공금지 △근무시간 내 직원 간 함께 차 마시기 금지 △대화 시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이다.
추진 기간은 3월 1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시기까지이며, 대상은 관공서, 관계기관 등 무료음료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릴레이 후보로 곽봉종 경남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정훈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장을 추천하는 ‘차응대 STOP 캠페인’ 챌린지도 시작했다.
그리고 전국 시군구, 관내 기관단체 등에도 캠페인 참여를 요청했다.
백 군수는 “민원인이 차를 마시게 되면 청사 내에 오래 머물게 되고 마스크도 벗게 돼 감염우려가 크기 때문에 차응대 STOP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차응대 STOP 챌린지도 함께 실시해 전 군민의 참여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