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관광 분야 창업 지원 계획 발표
* 올해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방향 공유, 관광기업 애로사항 청취
경남관광재단은 지난 27일,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관광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경남관광스타트업 5기 공모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5회차를 맞은 경남관광스타트업 공모 사업설명회는 1부는 사업설명회, 2부는 현장 네트워킹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에서는 올해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추진 방향, 공모 세부 사항, 입주기업 우수사례를 공유했고,
2부에서는 관계 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차담회를 개최했다.
1부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는 구체적인 공모 범위와 지원 혜택·절차를 문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우수 입주기업 사례 발표를 맡은 경남관광스타트업 3기 모유미 더가다 대표와 4기 임청미 스튜디오 옙 대표는 “관광기업지원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업에 성공했으며, 센터 입주기업 간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하자”고 했다.
2부 차담회에서 박철범 경남관광재단 본부장과 입주기업 간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앞으로의 협업 방향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공유했다.
한편, 경남관광스타트업 5기 공모는 오는 13일 오후 2시까지 신청을 받고, 최종 20개 내외 기업(개인)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개인)에게는 사무공간(사무실, 회의실 등), 사업화 자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진단 컨설팅, 담임 멘토링, 기업 간 네트워킹 등 관광창업에 필요한 부분을 맞춤 지원한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도내 관광기업들이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의 사업을 적극 활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경남관광스타트업 분야 간 융복합을 통한 혁신적인 관광상품 창출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했다.